커뮤니티/후기

community
  1. 공지사항
  2. 비타민나무 질문과 답변
  3. 비타민의 종류와 기능
  4. 비타민나무 바로알기
  5. 비타민나무 식품 레시피
  6. 관련사이트

비타민나무 바로알기

홈 > 커뮤니티/후기 > 비타민나무 바로알기

신이 주신 선물 황금색 과일 비타민 나무

기적의 나무 비타민 나무의 효능과 성분에 대한 이야기를 만나보세요.

영양성분의 비밀
비타민나무가 자라는 곳은 건조한 지대 또는 온도차가 많은 지역으로 이러한 지역에서 생존하기 위한 비타민 나무는 여러가지 기능을 몸에 담고 있다. 수평으로 넓게 퍼질 수 있는 강력한 뿌리는 건조한 토지에서도 보다 오랫동안 수분을 흡수할 수 있도록 되어 있고 방선균을 임신하고 있어 질소, 인, 칼륨 등의 3대 영양소를 자체 생산할 수 있다.

다른 하나는 생명을 유지하기 위한 성분이다.
예를 들면 비타민 열매의 오일분포와 함량에 따라 건조하거나영하 30도의 추위에도 적응하고 있다.
최근에 혹독한 환경에서도 살아갈 수 있는 생물들은 체내에서 그 생명을 유지하기 위한 특수한 기능물질을 함유하고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비타민나무도 이와 같이 혹독한 환경에서 억세게 잘 자랄 수 있을 정도로 풍부한 영양성분을 몸에 지니고 있다.
영양성분의 효능
사과보다 비타민C이 함량이 월등히 많은 천연비타민의 보고이며 각종 천연비타민 A,B,C,E,K,P등과 필수아미노산 9종외 10여종의 아미노산....그외 미네랄, 철, 아연, 후라보노이드, 폴리페놀, 유기산 등 495여종의 천연성분이 함유되어 있는 영양소의 집합체이다.
열매오일에는 비타민E를 포함하여 α카로틴, β카로틴 등의 항산화 성분과 올레산, 리놀렌산,리눌산 등 유해콜레스트롤 저하작용을 하는 성분이 포함되어 있다......
영양성분이 천연 이라는 것은 인체에 흡수율이 매우 뛰어나고 단일 성분을 섭취하는 것보다 효과적인 건강유지 증지의 상승효과를 볼 수 있으므로 매우 중요한 대목이다.
야생비타민 나무열매의 비타민 C의 함량비교
비타민 나무 소개
비타민나무는 반사막이나 2000m 이상의 고산지대에 자생 분포하는 보리수과에 속하는 다년생 관목식물이다.
중국, 러시아, 몽골, 북미 등을 중심으로 분포되어 있으며 그중 대략 90% 정도가 중국 내몽고의 청정고원을 중심으로 자생 재배되고 있다.
영어로는 [seabuckthorn]이라고 부르며 한자에서는 사극<沙 棘> 이라고 하여 줄기에 가시를 가진 사막에 사는 식물이라는 특징으로 붙여졌다.
9~10월이면 직경 5mm 정도의 오렌지색 열매를 거둘수 있고 그 열매는 신맛이 듬뿍 하기로 알려져 있다.

1997년 의약과 음식의 약용품으로 ‘중국약전”에 기재되어 있으며 예전부터 몽골과 티벳 등에서는 가정의 사용약으로 사용되어 왔다.
현재 내몽골에서는 1985년부터 국가 프로젝트로 비타민나무에 대한 과학적 분석과 효능을 연구하여 약품과 건강식품 등으로 사용하고 환경보호를 목적으로 재배가 널리 진행되고 있다.

러시아에서는 비타민나무의 약용 연구가 100년 가까운 역사를 갖고 있다.

그 약학 성분에 관해서도 많은 연구의 축적이 있으며 비타민열매에는 200종류 이상의 대량 활성성분이 포함되어 있는것을 입증하고 있다.
실제로 우주비행사의 보건 약품으로 사용 되었다고 하며, 몽골제국을 쌓아올린 징기스칸도 자양 강장의 비약으로 애음했다고 한다.
비타민나무 이미지
비타민 나무의 생태
비타민나무는 3~4년이면 결실이 시작되며, 수고는 3~5m 까지 자란다.
생육이 좋은 재래종(몽골리카)6년생 나무에는 7kg, 8년생 나무에는 10여 kg정도의 열매가 달린다.
신품종일 경우 그루당 평균 20kg 이상 수확이 가능하다.열매 1t이면 670여 kg의 원액을 얻을 수 있다. 메마른 땅에서도 잘 자라고 추위나 더위에도 강해 국내 모든 지역에서 재배할 수 있으며 병충해가 거의 없어 재배관리에 특별한 어려움이 없다
비타민 나무의 효능
비타민나무는 비타민 A.B.C.E.F.K와 18종의 아미노산을 함유하고 있어 어린이 성장 발육 증진에 큰 효과를 지닌다.
레몬보다 5배 많은 비타민 E와, 사과보다 200배 많은 비타민 C를 함유한 비타민의 보고이며 ‘기적의 나무’로 불린다.
그 열매는 건강 식품 및 노화방지, 자연스러운 미백 효과가 탁월하고 추출된 기름은 빈혈, 화상, 동상, 위염, 피부병, 암 등의 치료에 사용하며 나무의 껍질은 만성기관지염,심장병,녹내장 등 30여 가지의 질병 치료에 쓴다.
잎은 말려서 차로 마시며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다.

잎과 가지

한 냉한 기후에 적합하며 잎 뒤쪽이 은빛에 덮여 봄에는 은빛 물결을 이루며 가을에는 황금색으로 물들어 아름다운 모습을 연출한다. 비타민C, 단백질, 지방, 섬유, 여러 가지 종류의 아미노산, 미네랄 등이 풍부한 영양소가 잎에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잎은 건강 차나 고품질 사료를 만드는데 있어 귀중한 자원이 되고 있다.

잎은 차 잎의 제조, 차제품의 제조, 플라본 추출, 고품위 식품첨가물,사료,술, 모든 음식 조리에 가미하며, 잎 가루는 미용 팩 등에 사용된다. 줄기는 건축용 고밀도 합판, 혼합 섬유판, 버섯 배양 목, 가축사료 등에 , 비타민나무 즙은 항 염증, 진통작용, 혈관수축 촉진 작용이 있다

잎과 가지

열매

과실은 4년 생부터 결실이 시작되며 색은 황색, 오랜지 색, 적색 등이 있고 ,최근생산되는 품종은 적색이 많으며 모양은 둥글거나 타원형에 열매 15~45g ,정도이다.
과실은 신선한 색을 유지하며, 풍부한 비타민과 생리활성 물질이 포함되어 있다.
8월 상순 경 성숙하며 열매는 당도와 산미가 적다. 열매로는 생즙, 건과, 주스, 드링크, 과자, 잼, 젤리, 식초, 화장품, 비누, 샴푸, 종 유, 술 등을 만든다.
열매는 담즙 분비량을 늘리며, 간의 색소 배설 기능을 높이고 간 조직 지방 량을 줄인다. 또한 열매즙은 백혈구 수, 림프구 수, 망상 적혈구 수를 늘린다. 열매는 면역 억제 동물의 생존율과 평균 생존일수를 늘린다.

열매

씨의 형태는 계란 모양이며 씨의 표면은 갈색이다.
씨 기름은 전형적인 건성유로서 특징을 보이며 올레인산 (17.3%), 리놀산(35.1%), 리놀레산(29.8%) 전형적인 C-18계 지방산이 총 80% 이상 차지하는 지방산 주도형 기름이다.
비타민 나무의 씨 기름은 탄소수가 18계인 불포화 지방산이 주성분을 이루고 있으며, 심근의 확장을 개선하며, 혈중 지방농도를 낮추며, 위와 십이지장의 세포와 혈관의 저항력을 조절 한다.

씨

뿌리

뿌리는 물 주머니 형태이며, 옆으로 퍼지는 강력한 시스템을 가지고 있으며 뿌리 깊이는 40cm 정도에 집중되어 있어서 전체 뿌리의 72%와 뿌리 길이의 54%가 이 깊이에 집중되어 있다.
공기 중에 질소를 비타민 나무의 뿌리에 공생하는 근류 방선균이 흡수하여 생장하는 능력을 가지고 있으며, 이 능력은 콩의 2배로 능력이 월 등히 좋은 덕분에 비타민 나무는 메마르고 척박한 불모지의 가혹한 환경에서 살수있다.
결과적으로 비타민 나무는 자기 자신으로부터 비료를 자가 생산하는 것을 이용하여 생육하는 탁월한 능력을 가진 나무이다.
더구나 이런 토양을 비옥하게 개량시켜서 그 토지의 생태계에 좋은 환경을 가져 올 수 있다. 뿌리는 흡사 인삼의 생김새와 비슷하며 뿌리를 쪼개서 냄새를 맡아보면 인삼과 비슷한 냄새를 가지고 있으며 사포닌이 인삼의 3~4 배 정도까지도 검출이 되어진다

뿌리
1544-2750